• 강릉시,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 선정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4.26



    □ 강릉시는 시민으로 구성된 사전심사단에서 선정된 7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인사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2020년 강릉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선정하였다.

    □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성과를 얻은 사례를 대상으로 1차·2차 심사를 거쳐 5건 이내로 선정되며, 2020년 하반기에는 자원순환과·관광과·도로과·경영지원과·건설과 사례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전국 최초 폐가전제품 재사용·재활용 논스톱 온라인 배출시스템 구축, 투명페트병 의류제작 재활용 방안 등 내실 있는 재활용 신규 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한 자원순환과(최우수) △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해수욕장 운영에 전국최초 「드론 활용」으로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여 올해의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관광과(우수)

    □ △기상청 관측자료를 근거로 장비임차 기간을 줄여 예산절감을 보여 준 도로과(장려), △상·하수도 요금 납부 방식을 개선하여 예산절감 및 납부 편의성을 증진시킨 경영지원과(장려),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입은 섬석천 인근 농경지의 복구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여 국비를 확보한 건설과(장려) 사례이다.


    □ 강릉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5건의 담당 공무원들에게 실적 가점을 0.2점에서 0.5점까지 차등 부여할 예정이다.

    □ 시민들도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한 공무원과 우수사례를 적극행정 추천하기 코너(강릉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적극행정-적극행정 추천하기)를 통하여 직접 추천할 수 있다.

    □ 김한근 강릉시장은 “코로나19의 위기극복을 최우선과제로 하여 국·과장 중심으로 의지를 가지고 소속 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시책 추진에 매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하였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448개(1/545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