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강릉단오제 신주미 봉정 19일(월)부터 시작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4.19




     - 온라인 신주미 봉정 올해 첫 도입 -


    □ 강릉단오제의 시작을 알리는 신주미 봉정이 19일(월)부터 시작된다.

    □ 신주미 봉정은 강릉단오제에 쓰일 술(神酒)을 빚는데 필요한 쌀을 십시일반 내는 과정으로 대표적인 시민참여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신주미 봉정 챌린지를 통해 100톤 이상의 쌀이 모아지는 등 전국 43개 시군에서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 (사)강릉단오제위원회는 지난해 신주미봉정 챌린지 과정에서 신주미 봉투가 택배로 오가는 불편함과 부대비용 문제점을 개선해 올해 강릉단오제 사상 최초로 온라인 봉정 방식을 도입했다.

    □ 온라인 신주미 봉정은 강릉단오제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 1만5천 원(신주교환권), 2만 원(신주교환권+신주잔), 2만5천 원(신주교환권+신주잔+신주보틀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 이를 통해 강릉 지역민 위주로 진행된 신주미 행사의 지역적 제한을 해소하고 참여 진입장벽을 낮춰 보다 많은 사람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신주교환권으로 신주를 받기 위해 강릉단오제 기간 많은 관광객들이 강릉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 쌀을 내는 정성을 선택할 참여자는 기존처럼 3kg 정도의 쌀을 소원지와 함께 강릉시 읍면동에 비치된 신주미 자루에 넣고 신주교환권을 받으면 된다.

    □ 신주교환권은 6월 10일~17일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신주교환처에서 신주로 교환하면 되고 소원지는 강릉단오제 소제에 함께 태워진다.

    □ 문의사항은 (사)강릉단오제위원회 사무국(033-641-1593)로 문의하면 된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448개(1/545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