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담사례 5건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10.01




    구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명절 송편 나눔
    □ 구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명옥, 최종백)은 오늘 28일(월) 추석 명절 기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1가구에 대하여 송편과 음료를 전달하고, 안부와 생활 불편 사항 등을 살폈다.





    교2동 추석 명절 손님맞이 특별 대청소 뷰티풀 교2동
    ▢ 강릉시 교2동주민센터는 28일(월) 14시부터 교2동 일대(강릉역 일원)에서 통장협의회(회장 최종철),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병준), 새마을협의회(회장 최윤석),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옥순), 방위협의회(회장 최승대),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박남순, 여성회장 이순희) 회원 및 주민센터 공무원 약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환경 정비 및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 2018 동계올림픽의 상징이자 강릉시의 제일 관문인 강릉역사 일원에서 실시된 이번 대청소 행사는 추석 연휴 기간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가족들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폐비닐, 음료수 캔 등 불법 투기된 쓰레기 약 2t을 수거하였다.





    한가위 맞이 안목번영회 따뜻한 정(情)나눔


    □ 강릉시 송정동 안목번영회(회장:조원집)에서는 고유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28일(월) 송정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쌀과 과일을 기탁하였다.

    □ 안목번영회는 매년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어 귀감이 되고 있으며, 기탁품은 관내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주문진읍, 추석 앞두고 기부행렬 줄이어


    □ 추석을 앞둔 강릉시 주문진읍에 지역 주민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은샘교회(담임목사 유대영)에서는 28일(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힘을 보태고 싶다며 200만 원을 읍에 기탁했다.

    □ 앞서 15일에는 주문진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기)에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하여 5만 원 상품권 20매(100만 원 상당)를 주문진읍에 지정기탁하였으며 이 밖에도 주문진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호선)에서 라면 등 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읍에 전달했다.

    □ 변학규 주문진읍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보이기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각계각층에서 후원이 이어지고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추석 명절에 소외되는 지역 주민이 없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추석맞이 쌀 나누기” 행사 개최


    □ 중앙동 새마을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는 추석을 맞이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28일(월) 중앙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추석맞이 쌀(10kg) 35포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92개(1/480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